1. 개요
- 지원 스텝(책임급)을 대상으로 기회 및 보고서 작성 과정 진행
- 년 1회로 진행하는 과정이며 올해 2회차 진행하는 과정으로 문서작성에 대한 일정한 기준 선정 필요
- 자신이 기획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문서로 나타내고 보고할 수 있는 역량에 대한 재점검
2. 요구분석
- 내부 문서에 대한 일관성 있는 기준을 잡고 문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에서 교육을 지원
- 작년 진행했던 내용에서 아쉬웠던 점 또는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사전 인지를 통해 과정 설계 필요
- 강사는 해당 분야에 관련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력으로 추천 필요
3. 수행 내용 및 결과
- 사전 신청 총 35명의 교육 대상자를 대상으로 기획력을 바탕으로 보고서(문서)로 표현하는 스킬 중심 진행
- 개별 노트북 지참을 통해서 실제로 기획한 내용을 문서화 시키고 상호 피드백을 교환하는 시간 마련
- 내부 일관된 문서작성의 기준을 공유하고 적용하는 내용으로 구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