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개요
- 국내 K증권사는 ESG 전략의 일환으로 여성리더 육성을 매년 시행
- 작년에 이어 2차로 진행하는 여성리더십 과정으로 현재 비보직자 과,차장을 대상으로 진행
- 추후 조직장 후보 선발에 있어서 해당 과정 수료 여부가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 예정
2. 요구분석
- 성적인 구분을 통한 여성과 남성의 리더십이 다른 것은 아니라는 점 주의 필요
- 추후 조직장 후보가 될 인재로 사전에 내부 기준에 따라서 평가 후 선발된 인원으로 진행 예정이며 여성에 대한 이해가 있는 강사 선발 요청
- 과정 설계에 있어서 여성 리더십 강점과 활용 중심의 구성 필요
3. 수행 내용 및 결과
- 20명의 여성 리더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, 여성의 강점을 리더십에 접목시키는 전략 중심
- 리더로서 필요한 리더십 역량 전반에 대한 제시와 교육생의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 마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