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개요

  • 사회적경제 관련 공공기관 용역으로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멘토링 지원
  • 멘토링 요구분석과 기업 분석을 통해서 필요한 주제 도출 후 관련 전문 멘토와 매칭
  • 제시된 정량적 및 정성적 KPI 달성을 바탕으로 적절한 멘토링 전략 수행 필요

 

 

 

2. 요구분석

  • 사전 자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기업분석 결과 리포트 제공, 멘토링 추천 주제 선정
  • 별도의 기업에 대한 멘토링 참여 여부와 수요조사를 통해서 멘토링 주제 선정
  • 멘토링 설명회를 통해서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 파악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완

 

 

3. 수행 내용 및 결과

  • 하반기 4개월 동안 총 302회의 멘토링을 제공, 멘토링 주제는 지정 및 인증, 판로개척, 마케팅, 사업기획, 조직관리, 펀딩 등 사업 관련 이슈들 진행
  • NPS 73으로 해당 기업에 적합한 멘토링 주제와 양질의 내용으로 진행, 멘토링 진행 중 일부 기업 사업적 결과 발생